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 ‘하티스트’ 크리에이터 모집
상태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 ‘하티스트’ 크리에이터 모집
  • 문봉순
  • 승인 2023.01.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티스트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인 ‘하티스트’와 함께 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티스트는 국내 패션 대기업 최초로 삼성물산 패션 부문에서 2019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에 장애인의 패션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론칭한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다. 하티스트는 이번 크리에이터 모집을 통해 ‘장애인 패션·유니버설 디자인·다양성’을 우리 사회에 널리 알리고자 홍보 콘텐츠(영상·웹툰 등)를 제작해 유니버설 패션 문화 조성과 장애 인식 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하티스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개인(팀)으로 나이에 제한은 없다. 다만 팀으로 참여하는 경우 3명까지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2월 1일(수)부터 14일(화)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5명(팀)의 하티스트 크리에이터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하티스트의 이해도를 높인 후 취지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며, 월 미션 수행비와 우수 콘텐츠 시상 등 총 850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활동 기간은 2023년 3월부터 6월까지다.

한편 하티스트는 휠체어 사용자를 앰배서더로 선발해 하티스트 의류 개발과 홍보를 통해 장애 인식 개선과 사회적 다양성을 확산하고 있으며, 2월에는 2023년 SS시즌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