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신선설농탕과 ‘사랑의 설농탕 나눔’ 사회공헌활동 10주년 맞아
상태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신선설농탕과 ‘사랑의 설농탕 나눔’ 사회공헌활동 10주년 맞아
  • 문봉순
  • 승인 2023.01.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신선설농탕과 ‘사랑의 설농탕 나눔’ 사회공헌활동 10주년 맞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신선설농탕과 함께 2014년부터 취약 노인을 위해 매월 1인분의 설농탕을 지원하는 ‘사랑의 설농탕 나눔’ 사업을 10년째 지속해오고 있다.

신선설농탕의 사회공헌활동 가운데 하나인 이 사업은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 노인의 영양 결핍 예방을 통해 건강 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설농탕을 지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설농탕 지원 외에도 혹서기 대비 보양식·냉방용품 지원, 한가위 맞이 설농탕 지원, 문화 지원 등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2023년에는 17개의 신선설농탕 가맹점과 취약 노인 170명을 대상으로 총 2040인분의 설농탕을 지원할 계획이다.

설농탕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따뜻한 설농탕 국물에 식사하게 되니 대접받는 기분이 좋다”며 “지원 덕분에 입맛도 돌고, 기운이나 아침 운동을 할 정도로 일상을 회복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은 “10년째 신선설농탕과 함께 취약 노인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에게 매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 노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소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는 수행기관을 지원 관리하는 중앙기관으로, 취약 노인 보호와 자립 지원 등 취약 노인의 안정적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자 설립됐다.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정책 지원, 종사자 지원, 민간 자원 발굴 및 연계, 돌봄서비스 정책 모델 개발 및 연구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