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 위한 종합상황실 운영
상태바
제주시,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 위한 종합상황실 운영
  • dwbnews4기
  • 승인 2023.01.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오는 21일(토)부터 24일(화)까지의 설 연휴를 맞아 시민과 귀성·관광객들의 안전 및 편의를 위해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설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분야별 8개 상황반*에 561명을 편성·운영하여 연휴에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상황에 즉각 대처할 계획이다.

* (8개 상황반) 종합상황반, 트윈데믹 대응반, 비상진료반, 교통상황반, 재난·안전상황반, 생활환경·상하수도반, 관광반, 읍면동 자체 기동반

주요 내용으로는 트윈데믹 대비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대응, 비상 진료·재난 및 안전관리 대응체계 강화, 소비 촉진 유도와 물가안정 관리, 시민·관광객 불편 해소 및 편의 제공,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취약계층 위문 격려 및 공직기강 확립 등이다.

먼저 설 연휴 기간 트윈데믹을 대비하여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홍보와 함께 중국발 해외입국자 및 우선순위를 대상으로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그리고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건축 공사장, 침수 취약지역, 도로 시설물 등 각종 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원산지 표시 및 가격표시제 지도·점검, 대중교통 운행 안내 및 공영 유료주차장 74개소 무료 개방, 생활폐기물 안정적 수거, 상하수도·관광 민원 현장 대응을 통해 시민과 귀성·관광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안전사고 및 생활 민원 해소 등 중점 분야의 꼼꼼한 대책으로 설 연휴 기간 시민과 귀성·관광객들의 안전과 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