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함께합니다!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함께합니다!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2.12.1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방안전용품(완강기, 소화기) 지원을 통한 안전한 청소년활동 환경 조성 -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 이하 센터)는 청소년활동 현장방문 안전컨설팅 및 사후관리 지원을 진행하였다.

현장방문 안전컨설팅은 시설의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유지방법을 안내하는 현장 지원형 사업으로 분야별 안전컨설턴트가 직접 청소년시설에 방문하여 건축·토목, 전기, 소방, 활동안전 등 4개 분야에 관한 사항을 안내하고 내부적으로 자체점검을 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 5월 19일(목)부터 9월 21일(수)까지 5개월간 현장방문 안전컨설팅을 희망하는 청소년시설 7개소「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구엄지역아동센터, 제일지역아동센터, 종달지역아동센터, 새순지역아동센터, 추자청소년문화의집, 감산지역아동센터」에 직접 방문해 시설물의 이상 여부에 관한 안전사항을 체계적으로 점검하였다.

또한 시설과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며 법적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미흡한 부분들에 대한 개선책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활동 현장방문 안전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였다.

지난 11월 15일(화)에는 현장방문 안전컨설팅을 수행한 4개 분야 전문 안전컨설턴트와 운영 평가회를 진행하였으며, 회의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사후관리 지원기관 1개소를 선정하였다.

사후관리 지원기관으로 선정된 ‘제일지역아동센터’에 8일(목) 직접 방문하여 안전한 청소년 활동 환경 조성을 위한 소방안전용품(완강기, 소화기)를 지원하였다.

특히, 소방분야 전문안전컨설턴트(류내춘)께서 완강기 설치 진행에 도움을 주었으며, 완강기 사용법 및 관리방법 등 세부 사항 안내로 사후관리 지원이 마무리 되었다.

제일지역아동센터 센터장(김순희)은 ‘안전컨설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내 개선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사후관리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노후화된 안전용품(소화기)을 교체하고 추가로 대피에 필요한 완강기 설치까지 진행되어 비상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환경이 보완되어 안심된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23년에도 도내 청소년활동기관의 안전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맞춤형 안전컨설팅을 제공하여 안전한 청소년활동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