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 ㈜어스그린코리아, 테크빌교육(주)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귀포산업과학고, ㈜어스그린코리아, 테크빌교육(주)와 업무협약 체결
  • 김동필
  • 승인 2022.12.0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어스그린코리아(대표 한경수)와 스마트 그린도시 산업의 인력양성을 위하여, 테크빌교육(주)(대표 이형세)와 공교육 발전과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하여 협력할 것을 합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어스그린코리아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스마트 그린도시 산업의 인력양성과 특성화 분야 협력을 도모하고, 취ㆍ창업 지원 등 상호 교류 협력을 활성하기로 하였다. ㈜어스그린코리아와 세부 협력 방안으로는 ▲ 현장실습 및 취업 제공 ▲ 맞춤형 인력을 위한 교육 ▲ 스마트 그린도시 인재 양성 ▲ 산업체 체험 및 실습 기회 제공, 전문가 인력풀 활용 ▲ 상호 홍보 적극 협력 등이 있다.

테크빌교육(주)와 미래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를 양성하고 공교육의 발전과 전인교육향상을 위하여 지역사회 산업 여건을 고려한 지원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테크빌교육(주)와 세부 협력 방안으로는 ▲ 실무중심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 교원 및 학생의 산업체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 위탁교육 및 협동 강의를 통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동 ▲ 기술정보 및 최신 교육정보의 교환 ▲ 우수 인력양성을 위한 지원 등 ▲ 우수한 산학협력 사례 홍보 등이 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두 기업체와의 협약을 통하여 학교 현장의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올바른 직업관의 형성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를 양성하여 우수한 산학협력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