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테크노파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교육 실시
  • 여일형
  • 승인 2022.11.30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새내기 직원들, 역량교육 열기도 뜨겁다”
71명 참여 교육생 100% 수료, 기업도 호응

 제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취업한 청년들이 직무능력 개발 교육에서도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였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통해 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4일까지 한 달 동안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년일자리 사업을 통해 새로 입사한 청년들이 적성에 맞는 일자리로 미래를 설계하고, 직장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혁신역량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교육내용은 사업참여자의 윤리의식, 조직문화의 이해와 리더십, 트렌드 및 경영의 이해 등 직장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주제부터 생산품질관리, IT신기술, 재무 및 세무회계, 영업 마케팅, 기획, 연구개발 등 직무교육을 통해 직무능력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두고 다채로운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71명의 새내기 입사 직원 모두 끝까지 교육을 이수했고, 청년일자리 사업을 통해 구인에 성공한 기업들은 직원들의 직무능력개발 교육 필요성에 공감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에 대해서도 기대를 나타냈다.

김현철 제주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장은 “제주지역 청년들이 실무능력 향상과 직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부터 행정안전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고용기업을 대상으로 2년간 1인당 매달 180만원과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