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26회 노인의날 기념 ‘제22회 도봉어르신문화축제’ 성료
상태바
도봉노인종합복지관, 26회 노인의날 기념 ‘제22회 도봉어르신문화축제’ 성료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10.1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오감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 선물
제22회 도봉어르신문화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제공)
제22회 도봉어르신문화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제공)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은 지난 13일 26회 노인의 날 기념 ‘제22회 도봉어르신 문화축제 오감(五感) 오.락.실’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매년 10월 복지관 개관을 기념해 진행되는 도봉어르신문화축제는 복지관 회원 어르신을 비롯해 도봉구 관내 지역 사회 기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행사로 기획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무뎌진 일상 속 다양한 자극을 통해 감각을 일깨우고 심신을 회복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자’란 주제로 진행했으며, 행사에 600여 명이 참여했다.

약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기념식 행사를 위해 오언석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도봉구의회 강신만 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기념식에서 노인 복지 기여자 및 단체 8명이 도봉구청장상을 수상했으며, 모범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등 10명이 기관장상을 수상했다.

행사 참여자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백신 접종을 완료한 어르신들로 사전 모집했으며, 시간대별로 인원을 분산하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축제 프로그램은 오감(五感)을 주제로 미각(바른 먹거리 체험), 촉각(원예 활동), 시각(치매 예방 해피테이블), 후각(아로마 탈취제 만들기), 청각(컵타 활동)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와 어르신들의 즐거운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 부스-힐링세컷, 오감을 활용한 단체 게임-오감올림픽 등으로 이뤄졌다.

△도봉경찰서(교통안전캠페인) △도봉구치매안심센터(치매 예방 캠페인) △도봉구 보건소(우울증 간이 검사) △도봉바른밥상식생활배움터(바른 먹거리 체험) 등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에 많은 지역 기관이 함께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축제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복지관이 오랜만에 시끌벅적해서 옛날로 돌아간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도, 복지관 선생님들도 너무 반가웠다”, “복지관 생일이라 오랜만에 왔는데, 여러 가지 게임도 하고 선물도 받고 너무 즐거웠다. 특히 힐링세컷이라고 오늘 처음 찍어봤는데, 사진도 예쁘게 나와서 너무 즐거웠다” 등 복지관 축제에 감사 인사를 전달했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축제에 참여한 모든 어르신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도봉어르신문화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무뎌진 일상 속 다양한 자극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예전의 활기차고 즐거움이 가득한 복지관의 모습을 되찾아가기 위해 복지관 직원들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어르신이 즐겁고 안전하게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