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랜선 장애인 스포츠 센터 강좌 추진
상태바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랜선 장애인 스포츠 센터 강좌 추진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0.10.21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환경적 제약등으로 인해 신체활동을 하지 못하는 제주도내 많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스포츠 건강 강좌를 랜선으로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다.

장애인 랜선 스포츠 센터 강좌에는 홈트레이닝, 스포츠테이핑, 건강강좌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랜선 장애인 스포츠 센터 첫 번째 강좌인 홈트레이닝은 기존에 평범하고 정적인 스트레칭에서 벗어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자연스럽게 따라할수 있는 근력운동으로 구성하여 지난 17일 첫선을 보였다.

이날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생활스포츠지도자 최연지) 강사와 줌으로 참여한 장애인 및 비장애인 30여명이 현장에 함께 있는 듯한 분위기가 연출되였고 처음해보는 시도에도 불구하고 많은 장애인들이 다음 시간을 기대할 만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양용석 이사장은 “향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게 랜선 장애인 스포츠 센터 강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장애인들이 활력을 찾고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분위기를 변화시켜 밝고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DWB뉴스의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064-721-2994)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