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디자인하는 학교관리자 직무연수’운영
상태바
‘미래를 디자인하는 학교관리자 직무연수’운영
  • 이봉주
  • 승인 2022.10.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고용철)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메타버스, AI기술로 미래를 디자인하는 학교관리자 직무연수』를  도내 각급학교 교장, 교(원)감, 교육전문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현재 교육 현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 교사의 역할이 지금과 달라질 것이고 학생과 교사의 관계가 새롭게 설정되는 중요한 시기로 보고 있으며 앞으로 미래의 우리 교육은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본다.

이에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 및 인공지능(AI) 교육을 통해 정보활용능력 강화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미래교육의 변화와 방향을 공유하고자 첫째 날은‘내가 만드는 메타버스(Metaverse)의 세계’, 둘째 날은‘몰입감과 입체감을 더하는 ICOGRAMS로 게더타운 만들기’, 마지막 날은‘AI 기반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로 구성했다.

특히, ‘앞으로 메타버스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주체는 누가 될 것인가’, ‘메타버스가 교육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 ‘인공지능 시대에서 우리 사회가 당면한 여러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등에 대한 고민을 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이 후 교육현장에서 메타버스, 인공지능이라는 바람이 혁신을 선도하는 미래인재 양성의 기반이 되길 기대해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