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농업기술센터, ‘과거부터 현재까지!’ 함께하는 지역4-H운동 한마음대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농업기술센터, ‘과거부터 현재까지!’ 함께하는 지역4-H운동 한마음대회 개최
  • 여일형
  • 승인 2022.10.01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서귀포시4-H본부 회원 200여 명 한마음대회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문선희)는 30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서귀포시4-H본부 회원 리더십강화 교육 및 한마음대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서귀포시4-H본부(회장 고성봉)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1950년대부터 시작된 4-H회원 활동 및 역사자료 전시회, 청년4-H회원 농업현장 콘테스트, 학교4-H 활동 공모전 시상 등 과거부터 현재까지 4-H 운동을 되돌아보고 4-H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개회식에서는 4-H회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큰 한윤영 씨(4-H본부 서귀포회 회장)에게 제주도지사 표창을 수여하는 등 우수회원 10여 명에게 표창이 전달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 맞춰서 발간된 서귀포시4-H운동 역사자료집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가지면서, 지역 농업·농촌을 선도해온 지난 시간을 되돌아봤다.

고성봉 회장은 “서귀포시4-H운동 70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4-H운동의 과거, 현재를 살펴보고 미래지향적인 4-H운동을 펼쳐나가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4-H 이념을 바탕으로 제주농촌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현인 농촌지도사는 “올 한 해 4-H조직체 활성화에 힘써주신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농업기술원은 서귀포4-H회 발전과 회원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첨부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