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 충북 주력산업 연계 과학기술혁신 방안 논의
상태바
KIRD, 충북 주력산업 연계 과학기술혁신 방안 논의
  • 문봉순
  • 승인 2022.09.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IRD, 충청북도와 공동으로 혁신성장 포럼 10월 6일 개최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 이하 ‘KIRD’)과 충청북도가 공동 주관하는 ‘충청북도 창의·융합·혁신성장 전략 포럼(이하 ‘포럼’)’이  다음달 6일에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포럼은 KIRD가 ‘함께 걷는 상생대로, 미래 혁신 상상대로’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첨단산업 발전과 과학기술 인재 육성 방안을 각 지자체와 함께 논의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이 날 열리는 포럼은 ‘충북과학기술진흥 종합계획’ 수립에 앞서, 충청북도가 지역 주력산업을 연계하여 창의와 혁신, 융합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방안을 도민과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포럼의 강연은 ‘도심항공교통의 현황과 미래 도전’을 주제로 이관중 서울대 교수가 진행한다. 토론은 항공·우주, 반도체, 친환경전지, 바이오 등 다양한 미래 과학기술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토론 패널로는 강연을 맡은 이관중 서울대 교수, 정민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팀장, 김희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지승욱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부장이 함께한다.

로드쇼는 이후 10월 8일 세종특별자치시, 10월 22일 대전광역시에서 개최된다. 또한 올해 진행하는 로드쇼의 마지막 행사는 과학커뮤니케이터와 분야별 최고 과학기술자가 시민들과 함께 미래를 조망하는 하이라이트 행사로 진행되며, 11월 3일 KIRD 본원이 위치한 충북에서 열린다.

참가신청 및 연사정보, 행사개요, 세부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2022년 과학기술 미래인재 로드쇼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