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아라동 지역 공공체육시설 조성을 위한 현장 전문가 및 관계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주시 아라동 지역 공공체육시설 조성을 위한 현장 전문가 및 관계자 간담회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2.09.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홍인숙(문화관광체육위원회) 도의원과 강경흠(농수축경제위원회) 도의원은 아라동 파크골프조성을 위한 전문가 현장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청취하고 대안을 마련하였다.

16일 홍인숙(아라동 갑) 도의원과 강경흠(아라동을) 도의원은 아라동 2개의 부지를 지역주민들과 몇 차례 방문하여 의견을 청취하였다.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권위가 있는 스포츠시설분야 전문가와 관계공무원, 지역 주민들이 현장 방문하였다.

김민철 교수(조선대학교)는 “공공체육시설 입지조건은 확장성, 경제성, 지속성이 가장 중요하며, 도민들이 안전하게 스포츠시설을 이용할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홍인숙(아라동 갑) 의원은 “도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의 체육시설이 갖추어져야 건강한 삶과 질이 향상될수 있다”고 하면서 “특히, 행정적, 환경적 문제, 지역내 갈등없이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심도 있게 논의 후 향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강경흠(아라동을) 의원은 "현장에 답이 있다면서 종합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파크골프 현장방문

이번 전문가에는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회장 전용배 교수(단국대학교), 한국스포츠관광학회 부회장 조우정 교수(한국해양대학교), 제주스포츠진흥 종합계획 연구책임자 김민철 교수(조선대학교), 변경원 교수(단국대학교), 한국스포츠관광학회 부회장 조운용 교수(백석대학교)이 참여하였으며, 그 외 지역주민과 관계공무원이 함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