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영어원어민교사 하반기 워크숍 실시
상태바
2022년 영어원어민교사 하반기 워크숍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2.09.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어민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외국어교육의 내실을 기하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은 지난 2일 제주외국어학습센터에서 제주국제교육원 소속 영어 원어민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워크숍을 실시했다. 

원어민 교사들의 교수·학습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보이스 피싱 등 다양한 범죄 상황에 노출되지 않도록 범죄예방에 초점을 맞추어 계획되었다.

교수・학습 역량 강화 강의에서는 효과적인 학생 관리 및 수업환경 조성(강사: 제주북초 원어민교사 Cynthia Loiselle)을 위해서 기본적 의사소통과 문화 교류의 수단으로써 영어학습의 중요성 및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충분히 파악하고 성장 가능성을 인지시키기 위해 토론형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범죄예방교육은 제주동부경찰서(경사 김민정)에서 직접 참가하여 보이스 피싱, 마약, 총기소지, 도박, 경제범죄, 성범죄 등 다양한 범죄에 따른 신고 방법 및 주의사항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2022년 중·고등학교 주제탐구 프로젝트, 지역아동센터, 원도심, 소규모, 원거리 학교 지원 프로그램 및 원격수업 등 다양한 수업 경험을 토대로 향후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고민하기 위해 소그룹별 토론을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상호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정성중 원장은 “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연 2회 워크숍을 운영하여 교수·학습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도내 원어민교사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워크숍 주제를 다양화하고 내실화하여 우리 아이들의 외국어 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