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집밖문화생활 연계, ‘테마로 보는 우리문화’ 감상 이벤트 추진
상태바
집콕+집밖문화생활 연계, ‘테마로 보는 우리문화’ 감상 이벤트 추진
  • 이봉주
  • 승인 2022.09.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포털, 오는 9월 20일까지 우리문화 콘텐츠 감상 이벤트 진행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테마로 보는 우리문화’감상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문화포털 ‘집콕+집밖문화생활’과 연계하여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롭게 시작되는 2022년 추석이 되길 바라며, “풍성한 한가위, 다양한 우리문화에 취해볼 수 있도록”  3가지 테마로 꾸며졌다. ▲ 반가사유상, 모란, 도자, 금속공예 소개 영상을 통해 「경지에 오른 우리 문화」를 감상하고,  ▲ 덕수궁, 창덕궁, 경복궁 등 「우리 고궁 소개하기」와  ▲ 한복과 장신구에 사용된 다양한 「전통문양」을 감상하도록 제안한다.

문화포털 홈페이지(https://www.culture.go.kr)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두 가지로, 첫 번째, 감상평 댓글 이벤트는 문화포털이 추천하는 문화영상 및 전통문양을 감상하고 한 줄 감상평 댓글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감상평 이벤트는 1일 3회 응모 가능하며, 중복되는 내용은 추첨에서 제외된다. 두 번째, URL 공유 이벤트는 이벤트 링크를 자신의 다양한 SNS 채널에 공유하여 게시하기만 하면 된다.

홍희경 원장은 “이번 이벤트가 다양한 국공립 고품격 문화콘텐츠와 문화행사 정보를 함께 소개하는 문화포털 ‘집콕+집밖문화생활 추석특별전(9.1(목)~9.20(화))’과 함께 진행함으로써, 온라인 문화생활은 물론 다채로운 오프라인 문화생활까지 함께 즐기고, 만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집콕+집밖 문화생활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2020년 3월부터 국공립 기관이 보유한 비대면 문화예술 콘텐츠를 국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집콕문화생활’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이번 추석 특별전은 ‘집콕+집밖문화생활’로 확대해, 비대면 문화콘텐츠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지역별 문화행사도 폭넓게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