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자기주도학습지도사 21명 배출
상태바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자기주도학습지도사 21명 배출
  • 여일형
  • 승인 2022.08.0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강사활동 기대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운영기관 :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는 6월 ~ 7월에 걸쳐 ‘2022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한 결과 21명이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 구성은 ▲ 자기주도학습이해 – 교육의 변화, 아동청소년 발달특성, 교육현장, ▲학습컨설팅 - 사례로 보는 학습코칭, 컨설팅 과정 이해 및 컨설턴트 역할, ▲교수설계 및 기법 – 교수-학습 이해, 강의 교안 작성, 학생참여 수업전략, 매체활용법, ▲의사소통 – 학습자와 컨설턴트를 이어주는 대화법, ▲ 학습전략 – 시간관리, 읽기 및 노트 필기, 수업관리, 시험관리, 학습전략 구성, ▲평가 – 강의지도안 및 강의 시연 등 총 6주제 64시간으로 운영되었다.

이에 전체 학습자 30명 중 교육과정 80%이상 출석과 2건의 평가시험에서 60점 이상을 받은 21명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다.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20년도부터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진로교육지도사’ 두 개 분야의 학습지도전문가를 양성하고 교육부 인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 명의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자격증을 받고 6개월 정도의 훈련과정에 참여한 학습자는 이후 센터에서 운영하는 학습컨설팅 및 진로교육 등에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학습지도전문가 14명은 올해 상반기동안 550여회 강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