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단체 실무자 핵심능력 싹쓰리!
상태바
장애인단체 실무자 핵심능력 싹쓰리!
  • 김은진
  • 승인 2020.09.1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p School 온라인 성장심화과정 접수 시작

“한 번에 OK 받을 수 있는 제안서 제목 짓기, 방법이 있을까요?”

“SUM, AVERAGE 밖에 몰라서 업무 효율이 떨어져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업무를 진행하기 바쁜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이 필수핵심능력을 ‘싹쓰리’ 할 수 있게 장애인단체 맞춤형 ‘Up School 성장심화과정'이 실시간 온라인교육으로 다시 찾아왔다. 이번 과정에서는 가장 자주 접하는 업무인 직장인 글쓰기, PPT홍보(카드뉴스), 실무엑셀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역량강화교육을 제공한다. ‘Up School’은 매년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업무적응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3일과 20일,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 직무공감과정은 강사와의 실시간 소통은 물론 수어통역, 문자통역, 한소네 등 각종 편의제공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2020 ‘Up School’ 성장심화과정이 오는 10월 5일과 8일 온라인실시간 과정으로 다시 한 번 진행된다.

10월 5일과 8일 양일간 진행되는 본 과정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시행일

시간

핵심능력

커리큘럼

강사

10.5.()

(1일차)

10:00~12:00

(12:00~13:30 점심)

프로포절

직장인을 위한 글쓰기

쉽게 쓰고 쉽게 일하는 기술

임정섭 소장

(글쓰기훈련소)

13:30~16:30

홍보·PR

파워포인트 카드뉴스로 홍보효과 파워 업!

카드뉴스 기획부터 제작까지!

김명준 전임교수

(KTM직업전문

학교 마케팅)

10.8.()

(2일차)

10:00~12:00

(12:00~13:30 점심)

행정실무

(자기관리)

생존 엑셀로 업무 효율 높이기

남들과 다르게 쓰는 엑셀 스킬 꿀팁1

이재형 강사

(대기업 전략기획 담당)

13:30~16:30

행정실무

(자기관리)

생존 엑셀로 업무 효율 높이기

남들과 다르게 쓰는 엑셀 스킬 꿀팁2

이재형 강사

(대기업 전략기획 담당)

이번 교육 커리큘럼은 장애인단체를 실무자들이 꾸준히 요청해 온 실무고민들을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며, 수강생들은 교육 중 강사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평소 해결하기 어려웠던 기관의 실무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교육대상은 경력 2년 이상의 장애인단체 실무자로 교육 접수 기한은 9. 14.(월)부터 9. 25.(금) 17시까지로 선착순 모집이다.

성장심화과정을 여는 ‘직장인 글쓰기’ 과목은 기획서, 제안서, 안내문 등 ‘글로 먹고 살아가는’ 실무자를 위해 ‘직장인을 위한 글쓰기’를 주제로 하여 글쓰기 전문가로 유명한 임정섭 소장(글쓰기훈련소)이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5일 오후에 진행되는 ‘PPT홍보(카드뉴스)’ 과목은 좋아요와 공유를 부르는 가장 기본적이자 효과적인 방법인 카드뉴스 기획 및 제작을 주제로 한 IT마케팅 강의 전문가 김명준 전임교수(KTM직업전문학교 마케팅)가 강의를 제공한다. 이틀 차(8일)에는 실무엑셀 전문가 이재형 강사(대기업 전략기획 담당)가 단축키 활용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지 ‘남들과 다르게 쓰는 엑셀 스킬’을 주제로 강의를 맡는다.

이번 ‘Up School 성장심화과정’의 신청접수는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에서 친구추가 후 가능하며 교육정보 확인, 신청은 물론 카카오톡 일대일 상담창구도 운영 중이다. 해당 채널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