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초 5학년, 현장체험학습 다녀오다
상태바
동홍초 5학년, 현장체험학습 다녀오다
  • 김동필
  • 승인 2022.06.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홍초등학교(오상남)는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1~4반은 지난 9일, 5~7반은 지난 10일에 각각 한두 반씩 나누어 이동하며 일정을 진행하였다.

현장체험학습 장소로는 세 곳을 방문하였다. 먼저 센트럴파크에서 카트 주행을 체험하고 세계 여러 나라의 유명한 건축물 모형들을 관람하였다. 4·3평화공원에서는 제주의 아픈 역사를 다시금 기억하는 시간이 되었다. 절물자연휴양림에서는 자연 속 산책로를 거닐고, 각자 정성스레 준비한 도시락을 꺼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각각의 체험학습 장소에서는 모둠별로 협동하여 퀴즈를 맞히거나 재미있는 사진 찍기 미션을 수행하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목적의식을 가진 채 현장체험학습을 경험하고, 친구들과의 추억 사진을 남길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래도록 현장체험학습을 경험하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이번 행사가 갖는 의미는 크다. 비로소 학생들은 학교 밖으로 나가 직접 보고 느끼는 ‘현장 체험학습’을 할 수 있었다. 

학교관계자는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현장에서의 진정한 학습을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지친 마음을 정서적으로 환기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