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2022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2.05.30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지난 28일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 가족 24팀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은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역사회 기관을 통해 가족단위 체험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가족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고, 24가족 48명이 3개 체험기관에서 학생과 보호자가 각 1명씩 팀을 이루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에서는 가족이 함께하는 도마&두 칸 다용도 꽂이 만들기, 바나나 따기&과일잼 만들기, 감귤 타르트&감귤 과즐 만들기와 같은 체험형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가족 단위 체험활동을 통한 가족 화합 시간 및 가족 협력 경험이 증가될 것이며 학교 밖 체험활동을 통한 학습의 장 확대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흥미 및 특기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구축된 가족지원체계를 활용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특수교육대상자 및 보호자의 필요와 요구에 적절한 가족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