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소년수련관, 특화프로그램 청소년 기획 마당 ‘제청수 상상마당’ 개최
상태바
제주시청소년수련관, 특화프로그램 청소년 기획 마당 ‘제청수 상상마당’ 개최
  • 여일형
  • 승인 2022.05.24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 나갈 프로그램 운영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특화프로그램 ‘상상마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상마당’은 청소년들이 상상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활동 마당으로, 청소년수련시설의 주인인 청소년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여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운영성과 및 개선사항이 바로 반영돼 운영될 수 있도록 매달 개최되며, 올해는 오는 7월까지 매달 세 번째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청소년 상상마당 기획단을 모집했으며, 프로그램 내용은 ▲6월 탐구·모험 데이 ▲7월 자치기구 데이로 구성된다.

6월 탐구·모험 데이에는 청소년 상상마당 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7월 자치기구 데이에는 제주시청소년수련시설 소속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 활동이 이어진다.

스포츠 데이로 진행된 5월 첫 번째 상상마당은 1층 로비에서 슈링클스 공예, 디폼블럭, 보석십자수 공예체험을, 지하 및 실외에서 드론체험, 탁구, 포켓볼, 농구 및 배드민턴 등의 스포츠 체험을 동시 운영했다.

한편 제주시는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1문화의집 1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월과 2월에는 청소년 특화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과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 및 전반적인 사항의 공유를 위해 사전회의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역량 개발 및 진로 탐구 의식 성장을 위해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