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례초, 5월 내 고장 하례 지킴이 생태탐험대 실시
상태바
하례초, 5월 내 고장 하례 지킴이 생태탐험대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05.1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례초등학교(교장 강혜란)는 18일 1~6학년이 제주형 자율학교(건강생태학교) 내 고장 하례 지킴이 프로그램 중 마을과 함께하는 생태탐험대 활동을 하였다.

1~2학년은 고살리숲에서 숲 속 새 이야기를 주제로 숲 속에 사는 팔색조의 모습과 생활 및 팔색조 어미와 아기 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아기 새 먹이주기 생태놀이를 통해 새 들의 먹이주기 체험을 하였다. 3~4학년은 물오름에서 오름과 제주사람을 주제로 화산송이에 대해 알아보고 물오름이라고 불리게 된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루페를 이용하여 화산송이를 관찰하고 제주사람들이 오름을 어떻게 이용하였고 오름을 잘 보존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5~6학년은 고살리샘에서 물의 순환을 주제로 고살리샘물이 어디로 와서 어디로 흘러가는지 생각해 보고 제주의 용천수의 의미를 이야기 나누었다. 또한 지하수 오염사례를 및 제주를 지켜라 물의 순환 실험을 통해 제주도의 지하수를 지켜야 하는 이유를 다시 한번 느끼고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학교관계자는 "이번 생태탐험대 활동을 통해 하례리의 자연환경을 탐방하면서 아름다운 환경을 잘 지키기 위해 우리가 실천해야 하는 과제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