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제주청년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관광공사-제주청년센터 업무협약 체결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05.1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청년 인재 육성 통한 지역 기반 관광 가치 확산
18일(수)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 청년 인재 육성을 통한 지역 기반 관광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을 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18일(수)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 청년 인재 육성을 통한 지역 기반 관광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을 했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와 제주청년센터(센터장 박경덕)는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 청년 인재 육성을 통한 지역 기반 관광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 청년 인재 육성과 제주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라는 공통된 목적 아래 추진된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과 박경덕 제주청년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청년 인재와 함께 하는 제주 관광 콘텐츠 제작 지원 ▲청년 인재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청년 대상 관광 분야 체험 및 참여 기회 확대 ▲양 기관 공동의 협력사업 전개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제주 여행 메이커스, 나도 여행작가!’프로그램을 공동 주최하며, 도내 청년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세대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주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제주청년센터와 협력사업을 강화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청년센터는 제주지역에 거주 또는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즐겁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더욱이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 간 교류 확대 및 자립기반 형성을 위한 사업을 활성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