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상반기 불법 자동차 집중단속 실시
상태바
제주시, 상반기 불법 자동차 집중단속 실시
  • 여일형
  • 승인 2022.05.1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 등 관계기관 합동 일제 단속

제주시는 주민불편해소와 교통안전 질서 확립을 위해 6월 말까지 무단 방치 및 불법 구조변경 등 불법 자동차 일제정리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단속은 제주시가 자체 실시하는 단속과 병행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제주본부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추진되며, 이외에도 신문고 앱 등 시민제보를 활성화하여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단속대상은 ▲자동차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거나 튜닝 승인을 받지 않고 임의로 변경한 자동차 ▲도로, 주택가 등에 장기간 방치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2개월 이상 타인의 토지에 방치된 자동차 등이다.

불법구조변경* 및 안전기준위반** 자동차는 원상복구명령 이행 및 임시검사 명령 등이 내려지게 되며, 무단방치 자동차에 대해서는 소유주가 자진처리하지 않을 경우 견인 조치 및 폐차 등 강제 처리된다.

     *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하는 구조 및 장치를 승인 없이 변경한 차량

     ** 제동등 고장, 불법등화장치 부착, 등화장치 개조·착색 차량 등

한편 제주시는 올해 4개월간 무단방치 차량 40대를 단속했으며, 안전기준위반 239대, 불법 튜닝 62대 등 301대의 불법자동차를 적발해 원상복구 및 임시검사 명령 등의 조치를 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시민 안전과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불법 자동차 근절을 위해서는 적극적 단속도 필요하지만, 건전한 자동차 문화 정착을 위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