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사랑, 학생 사랑’ 우리학교 라운딩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학교 사랑, 학생 사랑’ 우리학교 라운딩 프로그램 운영
  • 김동필
  • 승인 2022.05.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2022학년도 학교에 전입하는 교사와 신규 초임교사,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지난 11일 ‘학교 사랑, 학생 사랑’ 우리학교 라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자영말산업과는 말사업전문양성기관으로 휴일 없이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앞으로 일반인 대상으로 주말 교육도 이뤄지고 있다. 자영생명산업과는 6차 산업을 선도하는 첨단스마트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다양한 종류의 농업관련 시설물들의 들어서 있다. 

인테리어디자인과는 건축과 디자인이 융합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건축공무원 및 건축분야 기술자와 디자인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통신전자과는 스마트기기 사회를 주도할 첨단 기술분야의 통신∙전자 관련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군특성화 전문 기술인을 육성하기 위해 해군 첨단 통신장비 운용과 정비를 힘을 쏟고 있다. 

자동차과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친환경 미래 자동차 분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과학발명부서에서는‘발명아이템, 현실이 되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학생 중심의 개인맞춤형 발명창업교육이 실현되고 있으며 전국 최고의 IT기술교육과 메이커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학교관계자는 "학생들의 공부하는 현장을 알아야 제자들을 더 많이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기에 바쁜 중에도 학교를 둘러보며 열정으로 질문하며 특성화고 학생들의 배움과 교과목에 대한 궁금증을 이해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