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화월드, ‘콩고 왕자’도 감탄한 MZ 럭셔리 호캉스 명소로 부상
상태바
제주신화월드, ‘콩고 왕자’도 감탄한 MZ 럭셔리 호캉스 명소로 부상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05.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만 유튜버 조나단, 호화로운 스위트룸부터 호텔 미식 먹방, 롤러코스터 체험까지 MZ 세대 위한 풀코스 럭셔리 여행 선보여

1980년대부터 2000년대생들을 일컫는 MZ 세대들이 업계를 막론하고 주력 소비자층으로 등극하고 있다. MZ 세대 소비자들은 가성비 보다 개인이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면 고가의 비용도 기꺼이 투자하는 성향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여행에 있어서 작은 사치를 입힌 ‘럭셔리 경험’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일명 ‘플렉스 여행’이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여의도 면적의 약 80% 규모로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MZ 여행객들이 한 곳에서 객실, 다이닝, 엔터테인먼트까지 럭셔리 여행의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올인원’ 호캉스 대명사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에는 ‘콩고 왕자’로 통하는 60만 예능 유튜버 조나단이 절친들의 전역을 축하히기 위해 제주신화월드로 플렉스 여행을 다녀가면서 다시 한번 회자되고 있다. 조나단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해당 영상은 급상승 인기 영상에 오를 정도로 많은 MZ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럭셔리 호캉스의 시작, 메리어트관 호화로운 프리미어 스위트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관(이하 ‘메리어트관’)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호텔 브랜드에 걸맞은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품격 호캉스 경험을 찾고 있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조나단 일행을 기절초풍 하게 만들었던 ‘프리미어 스위트’가 럭셔리 호캉스 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사진제공 : 제주관광공사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관 프리미어 스위트

122m2(약 37평) 규모의 프리미어 스위트는 감각적으로 꾸며진 침실,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거실, 8인석 식탁에서 프라이밋한 와인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닝룸을 갖춘 럭셔리 객실이다. 프리미어 스위트 투숙객들은 객실 내 비치된 미니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산일출봉을 모티브로 설계된 모실 야외 및 실내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관 모실 수영장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관 모실 수영장

제주신화월드 공식 홈페이지 통해 객실을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스위트룸 전용 패키지도 제공된다. 스위트룸만 예약하는 기본 패키지부터 디너 뷔페, 통갈치 한상차림, 애프터눈 티, 조식 룸서비스 등 고객들이 원하는 테마에 맞춰 취사선택 할 수 있는 패키지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이왕 먹는 것, 제대로 먹겠다 … 삼시세끼가 럭셔리해지는 올데이 다이닝

제주신화월드는 30개 이상의 F&B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제주 미식 일번지로 알려져 있다. 삼시세끼 모두 단지 내에서 해결한다 해도 모든 매장을 경험하는데 열흘 이상 걸린다는 의미다. 특히, 영상 내 조나단 일행이 방문한 성화정, 濟州膳제주선, 그리고 조식 룸서비스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 성화정
제주신화월드 성화정

홈메이드 중화요리 전문점 성화정은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 국내 여행객들에게 친숙한 메뉴와 함께 이름조차 생소한 중국 본토 요리들도 선보이고 있다. 특히, 5월 한정 기간 동안 8가지 진귀한 재료로 볶아낸 보양식 ‘팔진탕면’과 제주 흑돼지 등심으로 튀겨낸 대만식 돈가스 덮밥 ‘주파이판’ 메뉴가 약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제주선 통갈치 한상차림
제주선 통갈치 한상차림

제주 로컬 재료를 활용해 한식에 품격을 더한 濟州膳제주선은 기존 식당들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통갈치 레스토랑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급스러운 프라이빗 다이닝 룸에서 9첩 통갈치구이 한상차림을 마주한 조나단 일행이 감탄을 연발하는 모습이 네티즌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호캉스의 꽃은 단연 조식이다. 객실에서 여유로운 조식을 누리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제주신화월드는 베이커리와 과일을 중심으로 구성된 유럽식, 달걀 요리와 베이컨, 소시지 등을 곁들인 서양식, 불고기, 고등어구이, 쇠고기 미역국 등 반상차림의 한국식, 피단죽과 딤섬 등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중국식 등 4가지 조식 룸서비스 메뉴가 제공된다. 조식 룸서비스는 메리어트관 투숙객들에 한해 주문 가능하다.

▶호텔에서 롤러코스터를? 테마파크에서 만나는 다이내믹 럭셔리

제주도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신화테마파크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2030 방문객들에게도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물한다. 특히, 신화테마파크는 롤러코스터를 갖추고 있는 국는 유일의 리조트형 테마파크인 만큼 호캉스족들에게 신선하고 유니크한 어트랙션으로 소구되고 있다. 신화테마파크 최고의 인기 라이드인 ‘댄싱 오스카’를 직접 체험한 조나단은 처음부터 끝까지 고개를 들지 못할 정도로 ‘댄싱 오스카’의 스피드와 스릴을 실감하게 했다.

제주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댄싱 오스카’
제주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댄싱 오스카’

신화테마파크는 어린이부터 성인들까지 즐길 수 있는 야외 라이드 및 4D 시어터, 참여형 3D 슈팅게임 등 15가지 어트랙션을 제공한다. 제주신화월드 모든 투숙객들에게는 3가지 어트랙션을 체험할 수 있는 ‘빅3’ 바우처도 제공된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최근 많은 SNS 인플루언서들이 제주신화월드 관련 럭셔리 호캉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만큼, MZ 여행객들에게 제주신화월드가 특색 있는 럭셔리 여행지로 알려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며 “올 여름에는 최고의 ‘가심비’를 선사하는 제주신화월드에서 진정한 럭셔리 여행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