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족센터, 5 월 가정의 달 맞이 '부모 성교육 대강연회'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제주시가족센터, 5 월 가정의 달 맞이 '부모 성교육 대강연회' 성황리 마무리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05.0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제주시가족센터

제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영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초, 중, 고 자녀를 둔 부모 5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및 우리 아이 성교육」을 주제로 부모대강연회를 실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MBN 고딩엄빠’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현재 전국 각지로 청소년 성교육 및 부모 성교육 강의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 와이미 대표 이시훈 강사가 진행하여 청소년기 자녀 양육시 필요한 디지털미터러시 교육 및 남자 강사가 알려주는 귀에 쏙쏙 강연과 더불어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질문에 대한 피드백으로 자녀 양육시 성과 관련한 문제에 갈증이 있었던 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사진제공 : 제주시가족센터

이번 부모교육 대강연회에 참석한 4학년, 6학년 남자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양금돈 어머니는 “평소에 듣기 힘든 남자 선생님께서 진행하는 성교육을 듣기 위해 직장에 연차를 내고 왔다. 요즘 청소년기 친구들의 또래 간 성적인 문제와 더불어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성문제에 대하여 알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명쾌한 설명으로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았다. 오늘부터 아이들과 성에 대하여 더욱 소통하는 엄마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제주시가족센터

제주시가족센터는 제주시 내 부모들의 자녀 양육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와 갈등, 가족 소통을 위한 생애주기별 가족교육을 통해 부모님들의 성장과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하반기에도 부모교육 대강연회 진행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