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라도서관-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 여일형
  • 승인 2022.03.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기초과학 문화 확산 기여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관장 김숙희)은 공공분야 연계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기초과학 문화 확산에 협력하기 위해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와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숙희 한라도서관장, 김명숙 기초과학연구소장을 비롯해 양 기관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도서관과 대학 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사회 과학문화 확산에 힘쓰기 위해 △정보공유와 인적교류 및 지식정보 교환 △과학문화 확산 및 콘텐츠 발굴을 위한 상호협력 △기초과학 인식제고를 위한 협력방안 모색 △협력사업·전시회 및 기타 상호관심이 있는 공동회합의 구성 및 참여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는 세계에 대한 논리적 이해와 발견을 통해 인류를 새로운 인식의 지평으로 인도하는 역할을 추구하며, 한라도서관과 함께 기초과학 분야 전문가 초청 대중 강연을 시작으로 기초과학에 대한 도민 친밀감 증진에 앞장 설 예정이다.

김숙희 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도서관 정보자원의 범위를 폭넓게 확장시키고 학술정보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해 기초과학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접근을 도민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양 기관이 함께 제주지역 기초과학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