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대학 우수인재 선발 위한 ‘지역인재 선발채용’ 실시
상태바
도내 대학 우수인재 선발 위한 ‘지역인재 선발채용’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2.01.2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26일 2022년도 지역인재(9급) 선발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도내 지역대학의 우수인재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지역인재 선발제도는 제주도 내 대학의 우수인재를 추천받아 선발하여 6개월의 범위에서 수습근무토록 하고, 수습근무 기간 동안 근무성적과 자질이 우수한 사람을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9급 공무원으로 임용하는 제도다.

올해 선발하는 인원은 교육행정 9급 1명이며, 도내 대학 학과성적 상위 10% 이내의 졸업(예정)자를 대학의 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지역인재 선발채용을 통해 도내 대학을 다니며 학과성적을 성실히 관리하고 공직에 적합한 인성을 갖춘 인재들에게 공직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좀 더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최초로 지역인재 선발채용 제도를 도입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발전 및 공직 다양성 확보, 우수한 지역인재의 공직 진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 ‘시험정보’코너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총무과(064-710-062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