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내 마음의 행복 노선 찾기「마음 안심 버스」 운행
상태바
서귀포보건소,‘내 마음의 행복 노선 찾기「마음 안심 버스」 운행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2.01.28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_마음버스2
서귀포보건소는 마음안심버스를 매월 운해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시민들이 코로나 위기 상황을 겪으면서 무력감과 불안감을 느낌에 따라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기관이나 단체를 찾아가 정신건강에 관심을 유도하고 심리·정서 문제에 조기 발견해 적절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내 마음의 행복 노선 찾기’ 「마음 안심 버스」를 매월 운행할 계획이다.

「마음 안심 버스」는 버스 내 장비와 공간을 활용하여 정신건강 평가, 스트레스 측정 등을 실시하고, 정신건강 전문가가 마음 건강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 방법 등에 대해서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1월 27일에는 서귀포시장애인회관 종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운행을 시작해서 매월 1회 운행할 계획이다.

제주마음안심버스는 제주특별자치도가 2021년‘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 강화를 위한 마음안심버스 운영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10월부터 제주도 내 찾아가는 정신건강서비스를 진행해오고 있다. 마음안심버스 이용과 신청에 대한 문의는 717-3023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인순 보건소장은“마음 안심 버스를 통해 지친 마음을 잠시 쉬게 하고, 정신건강 전문가 심리상담 등 심리지원을 통해 마음건강도 챙기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신건강 검진이 필요한 시민에게 더 가깝고, 더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마음안심버스 내 장비 및 공간

: 스트레스측정기 1대, 정신건강검진기 1대, 상담실 2실

참고) 마음안심버스

사 업 비 : 430백만원(차량구입 400, 운영비 30)

구 입 일 : 2021. 10. 25.(45인승 1대)

운영주체 :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 운영시작일 2021. 10. 28.

사업내용

- 재난 현장에서 위기대응(마음안정, 심리평가 등), 심리상담 등 심리지원제공, 필요시 의료기관 또는 지역자원 연계

- 장애인·노인 등 재난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심리지원,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및 버스 체험활동 등 제공

- 스트레스 측정, 고위험군 전문의 상담연계 및 치료비 지원 연계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