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
상태바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
  • 이봉주
  • 승인 2022.01.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 학점제 취업연계 진로 안내서 발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도내 직업계 고등학생을 위한 ‘직업계고 학점제 취업연계 진로 안내’장학자료를 개발하여 배부하였다.  

올해부터 특성화고에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하여 개발한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란 취업연계 진로 안내서는 학점제 이해, 도내 직업계고 및 학과 이해, 진로탐색 및 설계, 취업준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학기에 학교별로 신입생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이 안내서를 통해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고 각 학교 및 학과별 교과목 편성을 분석하고, 자신의 진로와 선택과목에 따른 진로연계 로드맵을  스스로 관리하여 미래를 설계하도록 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2022년 특성화고 학점제 도입에 대비하여 특성화고(6개교)를 선도학교로 지정・운영하며 학교별로 필요한 실습실 확충과 기자재 현대화를 지원해왔고, 진로지도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연수 확대 및 1학년 대상 선택과목 수요조사에 따른 교육과정을 적용・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직업계고 학점제 8개 모형 중‘코스형’,‘타학과 과목 선택형’ 이외에 학교 여건에 따라 단계적으로 다양한 모형(후학습지원형, 타학과 부전공 이수형, 1:1 매칭형, 연합캠퍼스형, 지역사회 학습장 연계형, 온라인 활용형)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