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본인증 획득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본인증 획득
  • 이봉주
  • 승인 2021.12.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용범)은 관내 서귀중앙초 병설유치원 증축공사에 대해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지난 1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예비인증에 이어서 계속된 엄격한 현장심사를 거쳐 이번 본인증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BF는 Barrier-Free(장애물이 없는)의 줄임말로 BF 인증제도는 장애인·고령자·어린이·임산부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접근하고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계획·설계·시공한 시설물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사업계획·설계도면 등 설계내용을 대상으로‘예비인증’을, 시설공사 준공 후 현장 평가를 통해‘본인증’과정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서귀중앙초 병설유치원 시설물 BF 본인증에 대하여 ▲접근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주 출입구 등‘매개시설’▲안내판, 경보 및 피난설비 등‘안내시설’▲화장실 접근성, 대·소변기, 세면대 등‘위생 시설’▲복도, 계단, 승강기 등‘내부시설’에 대해 보행로 기울기, 바닥마감, 장애물 여부 등 59개 항목을 평가하여“우수”등급 부여와 BF인증서를 발급하였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모든 사람이 접근에 용이하고,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점진적으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