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문화마을 예래, 언택트 힐링 풍경스케치 展」운영
상태바
생태문화마을 예래, 언택트 힐링 풍경스케치 展」운영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11.25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의 소리가 담긴
영상을 통한 힐링과 치유의 시간 제공
서귀포시예래동_생태문화마을 예래, 언택트 힐링 풍경스케치 展 추진 2예래동-사진전
서귀포시예래동_생태문화마을 예래, 언택트 힐링 풍경스케치 展 추진 2예래동-사진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예래동(동장 강연실)·예래동주민자치위원회(정성만)는 예래동의 아름다운 풍경이 담긴 영상을 활용한 온라인 언택트 전시 「생태문화마을 예래, 언택트 힐링 풍경스케치 展」를 오는 1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생태문화마을 예래, 언택트 힐링 풍경스케치 展」은 예래동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의 소리가 담긴 영상을 주기적인 메일 전송을 통해 감상함으로써 잠시 ‘멍 때리기’로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지난 19일(금)을 시작으로 매주 1회 금요일마다 총 4개의 영상을 차례로 서귀포시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여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1편 「물의 기억」은 생수천과 대왕수천 등 예래를 흐르는 물길을 따라 자연의 소리와 함께 물에 담긴 어르신들의 추억을 풀어낸다.

☞ 2편 「예래생태마을 사진전」은 2015년부터 올해까지 7회동안 이어온 예래생태마을 사진콘테스트 입상작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 3편 「예래를 달리다」는 예래동 출신의 찐 마라토너가 마을 곳곳을 달리면서 인물과 자연의 풍경을 담고 있으며, 4편 「하늘예래」는 마치 새가 나는 것처럼 하늘에서 바라본 예래동의 풍경을 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 활용되는 영상은 예래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성만)와 예래생태마을위원회(위원장 강상완) 주관으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제작된 자료로, 예래마을의 비경과 문화를 아카이빙(기록)하는 좋은 자료로 평가받고 있으며, 많은 시민들에게 공유되고 홍보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전시를 추진하게 되었다.

전시 감상은 서귀포시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ChannelSeogwip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예래동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제7회를 맞은 예래생태마을 사진콘테스트에서 입상한 13점과 지금까지 수상작들을 모아 동 주민센터, 예래생태체험관, 주민자치박람회, 예래새마을금고 등에서 이동 전시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는 옛 기억을 회상하고 관광객들에게 숨겨진 비경을 소개하는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예래동_생태문화마을 예래, 언택트 힐링 풍경스케치 展 추진 4예래동-하늘예래
서귀포시 예래동_생태문화마을 예래, 언택트 힐링 풍경스케치 展 추진 4예래동-하늘예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