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제주도문화원의 날 행사 및 송은영 교수 강연회 개최
상태바
제1회 제주도문화원의 날 행사 및 송은영 교수 강연회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11.04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성씨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 표창
현병찬(서예가) 문화연합회장 공로패
정수현(6대 회장), 신상범(7~8대 회장)씨는 문화가족 감사패,
고혜정, 김미영, 강형우씨, 제주도문화연합회장 감사패

제주특별자치도문화원연합회(회장 강명언)는 2일 오후 5시 제1회 ‘제주도문화원의 날 행사 및 송은영교수 강연회’를 제주 도내 문화인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도 칼호텔 대연회장에서 제주방송인 오다겸씨 진행으로 개최하고 성료 됐다.

이날 제주문화원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는 김미성(서귀포문화원 사무국장)씨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 표창패, 정수현(전 제주도문화연합회 6대 회장)씨와 신상범(전 제주도문화연합회7~8대 회장)씨는 제주특별자치도문화원 가족일동의 감사패, 고혜정씨, 김미영씨, 강형우씨는 문화연합회장 감사패, 현병찬(서예가, 본회 임원)씨는 문화연합회장 공로패를 각각 수여했다.

이어 서귀포문화원 민속보존예술단의 ‘제주여인의 빛’ 무용 공연이 있었으며, 참석자에게 경품 추첨 시간을 마련하여 서예가 현병찬, 양춘희 작가의 서예 작품 20여점을 당첨자에게 각각 선물로 전했다.

이어 송은영 한국이미지메이킹센터 원장은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는데, 행복의 조건-화목한인간관계, 마음을 얻는 매력은 매너에서 나온다, 케네디를 역전으로 이끈 것은?. 이미지 메이킹 정의와 개념, 첫 인상과 전달 특성, 표정 근육과 인상의 원리, 동양예절, 서양의 매너와 에티켓, 삶에 관련된 각종 매너에 대하여 특강을 했다.

강명언 제주특별자치도문화원연합회 회장은 “바쁜 일정에서서도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오늘 감사패를 드리면서 일찍 해드려야 하는데 늦게나마 역대 회장님과 현병찬 선생님께 노고를 치하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영광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제주문화원과 서귀포문화원이 계속해서 교감할 수 있길 간절히 바라고, 의원님들과 관계자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고춘화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도지사 권한대행을 대신한 축사에서 “오늘의 행사에 있기까지 제주도문화원 관계자님께 감사드리고, 수상하신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와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제주문화원 하는 일에 무궁한 발전이 있길 기원한다. 멀리 서울에서 까지 와주신 한국문화원연합회 김태웅 회장님을 비롯하여 도의회 의원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축사를 했다.

오영희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부위원장은 “지난 2007년 문화원의 날이 제정되었지만, 여러 이유로 미뤄지다가 올해 처음으로 갖는 행사여서 그 의가 더욱 크고 소중하게 와 닿습니다.”라며 “코로나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처럼 뜻 깊은 행사를 마련해 주신 강명언 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문화는 향유의 수준을 넘어 지방과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기 때문에 제주도문화원 역할이 정말 막중합니다.”라며 “도민들의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하고 우수한 지역 문화를 가치 있는 콘테츠로 개발하는 데 앞장서주시길 기대합니다. 도의회에서도 열과 성의를 다해서 돕겠다.”라고 축사에서 밝혔다.

김태웅 한국문화원연합회 회장은 “제주에는 제주문화원 서귀포문화원이 있다. 우리문화원이 그 지역에 전통적인 문화에만 국한 되지 말고 생활문화까지도 책임지는 역할을 문화원에서 해야 한다.”라며 “문화원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대라고 생각한다. 여기 오신 도 국장님과 도의원님께서 적극적으로 우리 문화원을 지원해 주시길 당부합니다.“라고 격려사에서 당부 말을 했다.

관계자는 “제주특별자치도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방문화원의 역할과 의미를 널리 알리고 문화원 가족과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을 격려하기 위해 2007년도에 제정되었다.”라며,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지방문화원의 성과를 알리고, 문화원 간 상호교류 및 홍보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미성(서귀포문화원 사무국장)씨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 표창패를 받았다.(우측)
김미성(서귀포문화원 사무국장)씨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 표창패를 고춘화 제주도문화체육국장으로 부터 전달 받았다.(우측)
정수현(6대 회장), 신상범(7~8대 회장)씨 문화가족 감사패,
정수현(6대 회장, 좌측), 신상범(7~8대 회장, 우측)씨 문화가족 감사패,
현병찬 서예가는 제주문화원연합 회장 공로패를 받았다.
현병찬 서예가는 제주문화원연합 회장 공로패를 받았다.
고혜정, 김미영, 강형우씨가 제주도문화연합회 회장 감사패를 받았다.
고혜정, 김미영, 강형우씨가 제주도문화연합회 회장 감사패를 받았다.
송은영 한국이미지메이킹센터 원장은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송은영 한국이미지메이킹센터 원장은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