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초병설유치원, 혼디모영 지꺼지는 놀이한마당 실시
상태바
신광초병설유치원, 혼디모영 지꺼지는 놀이한마당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10.31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순아)은 지난 29일(금)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신광초등학교 체육관(새빛관)에서‘혼디모영 지꺼지는 놀이한마당’을 주제로 2021학년도 유치원 신광스포츠 축제를 실시하였다.

신광스포츠 축제는 매년 학부모님을 초청하여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운영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대응으로 유아들이 놀이에 참여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또한, 전체 행사를 1, 2부로 인원을 나누어 실시하고 사전에 유아 안전 교육 및 체육관 방역을 철저히 하는 등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하였다.

‘혼디모영 지꺼지는 놀이한마당’은 김순아 원장선생님 인사말씀에 이어 즐거운 몸 풀기 체조로 즐겁게 시작되었다. 유아들은 두 팀(튼튼팀, 힘찬팀)으로 나누어 큰 공 굴리기, 펭귄 달리기, 줄줄이 달리기, 말달리자, 하늘 높이 슛 등 친구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놀이에 참여하였다.

놀이가 끝나고 난 뒤 윤기순 원감 선생님의 애정이 가득한 인사의 말씀으로 놀이 한마당이 즐겁게 마무리 되었다. 행사가 끝난 뒤 유아들은 “오늘은 완전 어린이날 같아요!”, “선생님 매일 매일 이렇게 놀고 싶어요!” 등 행복한 소감을 나누기도 하였다.

윤기순 원감은 "‘혼디모영 지꺼지는 놀이한마당’을 통해 유아들은 다양한 놀이에 참여하며 친구와 협력하고 마음껏 몸을 움직이며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었다. 또한, 비대면 학부모 공개수업을 통해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오늘 놀이한마당이 유아들에게 유치원에서의 즐거웠던 추억으로 기억되기를 기대해본다."라고 소감을 밟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