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2021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10.30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용범)은 10월 30일(토)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24팀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은 서귀포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특수교육대상 학생 가족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가족 간의 교류를 통해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고 가족의 정서적 안정감을 증대시키며 건강한 가족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24가족 48명이 2개 체험기관에서 학생과 보호자가 각 1명씩 팀을 이루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실습형 체험을 한다. 「행복 더하기 가족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하는 피자&찹쌀떡 만들기, 족욕 체험, 쿠키&케이크 만들기와 같은 체험형 여가활동을 제공하여 즐겁고 유익한 가족 친화의 기회가 될 것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가족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특수교육 대상 학생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여가활동 교육을 통하여 서로를 이해하며 유대감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학생-학부모-학교-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통합적인 가족 지원을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사회참여 확대 및 건강한 가족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