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 의미있는 배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 열려
상태바
토평초, 의미있는 배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 열려
  • 이봉주
  • 승인 2021.10.28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에서는 지난 26일(화)에 학년별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를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는 2학기에 이루어진 프로젝트 수업의 결실을 맺는 자리로 학년별로 프로젝트 주제에 맞는 다채로운 발표의 장이 열렸다.

토평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친구들과 더불어 의사소통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해 전 학년이 학기별 1회 프로젝트 학습은 운영해 오고 있다. 2학기 학년별 프로젝트 학습 운영 주제는 다음과 같다.

1학년 : 우리가 만난 가을, 풍․물․놀․이

2학년 : 어디까지 가봤니? 토평 함께 가자!

3학년 : 동물과 함께하는 콩닥콩닥 생명이야기

4학년 : 편견·차별 NO! 함께 사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5학년 : 우리말 지킴이 나가신다!

6학년 : 세계 시민의 탄생!

▲3학년 수업광경
▲6학년 수업광경

학생들은 프로젝트 주제에 따라 탐구활동을 진행하고 산출물을 제작하여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에서 프로젝트 결과를 친구들과 공유하였다.

1학년은 가을을 주제로 시를 쓰고 시화를 만들어 가을 동시 낭송회를 열었고, 2학년은 동네 모습을 담은 소식지를 만들어 전시하였다. 3학년은 동물의 생명도 소중히 여기자는 마음을 담아 생명 존중 캠페인 및 인형극을 발표하고, 4학년은 2학년을 초대하여 편견과 차별이 없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벌였다. 5학년은 우리말 사랑을 주제로 노래, 역할극을 발표하고, 6학년은 모의 NGO 활동으로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고민해 보았다.

학생들은 그동안의 성과를 발표하고 친구들의 작품을 살펴보며 함께 성장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프로젝트 발표회를 지켜본 고순옥 교장은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발표하고, 똘망똘망한 눈으로 발표를 지켜보는 학생들을 보면서 의미있는 배움, 함께 성장하는 교육에 대한 해답이 프로젝트 수업에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프로젝트 발표회 준비를 위해 애쓰신 선생님들께도 감사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