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중학생 대상‘2021 독서캠프’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중학생 대상‘2021 독서캠프’참가자 모집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10.1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독서의 중요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프로그램 운영
지역 내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 모집
지역 내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지역 내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역 내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일상 속 독서의 중요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2021 독서캠프」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독서캠프는 오는 23일부터 24일 이틀간,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 숙박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센터 홈페이지(https://edu.seogwipo.go.kr/self/index.htm)를 참조하여 17일까지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책과 관련한 퀴즈와 문장 완성 게임인 ‘북 퀴즈 온 더 캠프’, 책을 통해 진로를 발견하는 ‘흥미 발견과 탐색의 시간’, 책 속에서 중요한 가치를 발견하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미니북 제작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1 독서캠프」는 <저자 강연>, <미니북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독서법을 스스로 체득해가는 과정으로 총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지난 7월에 진행된 1차 독서캠프의 경우 참가 학생의 만족도는 100%로 나타났으며, 85.7%가 본인에게 도움이 된다고 응답하는 등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독서를 통한 성찰과 학습의 시간을 통해 일상생활과 학습에서 자기주도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