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1년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선정 모집
상태바
제주시, 2021년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선정 모집
  • 김영봉
  • 승인 2021.10.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2일부터 26일까지 개인서비스업소 대상 신청·접수받아 -

제주시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개인서비스업소를 대상으로 10월 12일부터 26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착한 가격, 청결한 운영,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의 개인서비스업소 중 현지실사 및 평가 등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가 선정하는 업소를 말한다.

현재 제주시내에 119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내로 130여개 업소로 확대 지정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 업소는 선정 신청서와 세부설명서를 작성해 제주시청 경제일자리과 또는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팩스,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최근 3년 이내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 △전국단위 프랜차이즈 가맹업소인 경우, △지방세를 3년 이상 또는 100만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경우, △영업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에는 착한가격업소 선정에서 배제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착한가격업소 지정서(명패) 제작 공급, △종량제봉투 제공, △상수도·전기요금 감면, △전기설비 안전검사 및 방역소독 지원, △중소기업육성기금의 경영안정자금 대출 시 우대금리 적용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지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물가상승 압력에도 불구하고 원가절감 등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인센티브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