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1 학생맞춤형교육복지 가족소통 프로그램 ‘우리 가족,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운영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1 학생맞춤형교육복지 가족소통 프로그램 ‘우리 가족,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10.06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용범) Wee센터·혼디거념지원팀에서는 10월 2일(토)부터 10월 23일(토)까지 관내 초등학교 가족을 대상으로‘우리 가족,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 가족 소통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한 일상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소통의 즐거움과 완성되어 가는 과정에서 느끼는 성취감으로‘가족 모두가 행복한 추억의 시간’을 갖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관내 서부초등학교 56가족 18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체험활동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이나 오후, 평일 저녁 중 가족의 참여가 편안한 시간에 3그룹으로 나누어 각 가정에서 실시간 화상강의로 이루어진다.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목공과 스탠실을 활용한 접이식 테이블 만들기와 보드게임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가족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 간 유대감과 친밀한 정서적 교류를 높이고, 코로나-19의 스트레스를 긍정적인 추억으로 승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과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