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탄소포인트제’가입 홍보
상태바
서귀포시,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탄소포인트제’가입 홍보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9.2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생활화 문화 정착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가입 독려에 나서
"지구는 오렌지처럼 계속 쥐어짤 수 없어" 프란치스코 교황
서귀포시,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탄소포인트제’가입 홍보
서귀포시는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탄소포인트제’가입 홍보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도시 구현을 위하여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을 유도하는 탄소포인트제의 참여 가구 모집 홍보에 나섰다.

* 탄소중립 : 온실가스 배출량과 이산화탄소 흡수량이 균형을 이뤄 순 배출량이 ‘0’이 되는 상태

탄소포인트제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로, 현재 사용량과 과거 2년간의 평균 사용량을 비교해 연 2회(6월, 12월) 현금, 지역 상품권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서귀포시는 지난 24일 가정 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읍면동 주민센터에 탄소포인트제 홍보물을 배부하여 탄소포인트제 가입을 홍보하였다.

탄소포인트제 참여방법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cpoint.or.kr)에 접속해 가입하거나 서귀포시청 녹색환경과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최근 세계적 기후 위기가 계속되고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가정에서부터 에너지 절약 실천이 중요하다.”라며 “서귀포시는 지속적인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를 통해 탄소중립 생활화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