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고, 꿈과 끼를 찾는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한림고, 꿈과 끼를 찾는 프로그램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7.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고등학교(교장 송재충)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 꿈끼탐색주간을 맞이해 2021년 7월 9일(금) 1~2교시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사람책, 사람이 책이다>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사람은 누구나 소중한 한 권의 책입니다’를 주제로 1, 2학년 학생이 참가한 이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경찰, 군인, 간호, 메이크업아티스트, 음향감독, 건축, 금융투자, 드론, 마술, 은행, 프리다이빙, 보컬리스트, 디자이너, 미생물, 언어치료, 연극치료 등 17개 분야에 걸쳐 지역사회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강의는 각 전문가들이 해당 분야의 직업인으로써 겪었던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으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거나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직업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남으로써 해당 분야의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으며, 자신의 소질과 적성, 능력 등을 파악하고 스스로에게 알맞은 진로 탐색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비전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이외에도 한림고등학교는 1학기 꿈끼탐색주간을 맞이해 개인주제탐구, UCC한마당, 교과골든벨, 학교문화개선 건의대회, 주제별 독후PT 발표회, 지리탐구대회, 제주어말하기대회, 마시멜로우 게임 등 학년 및 교과 부서별로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꿈을 찾고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