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연암장학회'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연암장학회'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허재성
  • 승인 2023.11.2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암장학회, 저소득층 대학생 지원을 위해 5천2백만 원 기부. ’23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35명 선발하여 생활비 장학금 지원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과 연암장학회(이사장 백정수)는 지난 17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2023년 2학기 푸른등대 연암장학회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 11월 17일(금)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배성근 한국장학재단 장학이사(오른쪽 1번째), 문성훈 연암장학회 이사(왼쪽 1번째)가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장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한국장학재단

연암장학회는 한국장학재단에 약 5천2백만 원을 기부하여 저소득층과 사회배려계층 대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2023년 2학기 푸른등대 연암장학회 기부장학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장애인, 자립준비청년 등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중 우수 대학생 35명을 선발하여 1인당 15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배성근 한국장학재단 장학이사는 “경제적인 문제로 학업에 전념하기 힘든 대학생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주시는 연암장학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연암장학회의 지원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기부자들과 함께 의지와 능력만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라고 전했다. 

문성훈 연암장학회 이사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대학생들을 지원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연암장학회는 1976년 설립된 이후 약 6,500명의 장학생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푸른등대 연암장학회 기부장학금을 수혜받은 학생은 “생계 문제로 학업에만 전념하기 힘든 상황이었지만, 이번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부담을 덜 수 있었다”라며, “지원해주신 연암장학회와 한국장학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장학금을 마중물 삼아 대학원에 진학하여 꿈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