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 ‘디지털플랫폼정부’에서 국민에게 한 발 더 가까이
상태바
주거복지, ‘디지털플랫폼정부’에서 국민에게 한 발 더 가까이
  • 허재성
  • 승인 2023.11.2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 조기 구현을 위한 ‘주거복지 맞춤형 추천 상담서비스’ 사업 본격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은 지난 17일 국토교통부에서 ‘주거복지 맞춤형 추천 상담서비스’ 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그림으로 알아보는 주거복지 맞춤형 추천 상담서비스 / 제공=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거복지 맞춤형 추천 상담서비스’ 사업은 단기에 디지털플랫폼정부의 개선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여 과제를 발굴·지원하는 ‘국민 체감 선도프로젝트’ 사업의 6개 과제 중 하나로, 주관기관은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이며, ㈜솔트룩스와 ㈜알투소프트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6.7억 원 규모의 사업이다. 

금번 사업을 통해 마이홈포털에서 SH서울주택도시공사 등 여러 곳에 흩어진 공공주택 모집공고 정보를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하고, 이용자가 각종 주거복지 정책 정보를 24시간 상담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지난 17일(금) ‘주거복지 맞춤형 추천 상담서비스’ 보고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착수 보고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 제공=NIA

사업이 완료되면 국민은 마이홈포털에서 실시간으로 공공주택 공고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이봇(가칭)이 제공하는 상담 및 자가진단을 통해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주거복지 정책을 안내받고 맞춤형 정보를 추천받을 수 있게 된다. 

본 보고회에서는 관계 기관과 기업 등의 허심탄회한 의견 수렴을 통해 민생을 위한 주거복지 서비스의 장기적 확산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며, 이를 위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조기 구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NIA 황종성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이번 사업은 디지털플랫폼정부 사업이 무엇인지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선도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