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 기획공연 시리즈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 기획공연 시리즈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3.2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 음악가들의 클래식 음악 선물
김정문화회관 기획공연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 2. 『SOLO 인상』
(문화예술과) 토토클 포스터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 기획공연 시리즈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 기획공연 시리즈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 두 번째 공연, 《SOLO 인상》이 오는 4월 13일 토요일 오후 5시 김정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SOLO 인상》은 클래식 음악 악기가 주는 진정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공연으로 연주자의 악기에 대한 탁월한 연주 테크닉과 작품에 대한 스타일과 해석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공연으로

쇼팽의 <발라드 1번> 피아노 독주를 시작으로 바리톤의 주옥같은 명곡 비제의 <투우사의 노래>, 클라리넷 독주곡 슈만의 <환상 소곡집>, 바이올린의 기교적인 테크닉과 역동적인 표현력을 빛낼 수 있는 사라사테의 <치고이너바이젠> 으로 구성되며, 클래식 음악에 대한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노 오지학, 바리톤 김지욱, 클라리넷 임대흥, 바이올린 김민희 등 서귀포 출신이나 서귀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음악가들이 참여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적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역 음악가들의 활동을 지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SOLO 인상>은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무료 공연으로 운영되며 입장권은 서귀포시 E-티켓을 통해 4월 1일부터 예매할 수 있다.

김정문화회관의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시리즈 공연은 4월 6일 앙상블 퍼플의 공연을 시작으로, 4월 22일 서귀포예술단의 합동 공연까지 다양한 클래식 음악 공연을 구성하여 지역민들에게 음악이 주는 기쁨과 정서적 안정감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관계자는 "김정문화회관은 5월에 선보일 가족 뮤지컬 <빨간 머리 앤>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며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064-760-3792)으로 하면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