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관내 단체, 설 맞아 이웃사랑 성금및 물품 이어져
상태바
서귀포시 관내 단체, 설 맞아 이웃사랑 성금및 물품 이어져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2.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희금 대표, 서홍동, 동홍동에 이웃돕기 성금 각 100만원씩 기탁
해왓식당, 새해맞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쾌척
송산동 체육회, 설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기탁
해성마트, 설맞이 대천고팡에 선물세트 기탁
(주)온평모다들엉, 성산읍 취약계층 가구에 해초홍게맛간장소스 기탁
(사)한국여성농업인 서귀포시 성산읍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대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제4기), 이웃돕기 성금 60만원 기탁
탐라전설(주)은 서귀포시 서홍동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윤희금 대표 (탐라전설. 주)는 서귀포시 서홍동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윤희금(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소재, 탐라전설 주식회사) 대표는 지난 1월 30일 서귀포시 서홍동주민센터(동장 김영철)를 방문하여, 설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였다.

김영철 서홍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꾸준히 성금을 기탁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라며, "풍요로운 설날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윤희금 대표는 서귀포시 동홍동에도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윤희금(탐라전설 주식회사) 대표는 또 지난 31일도 서귀포시 동홍동주민센터(동장 정현부)를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윤희금 대표는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도움을 사회에 환원하고 싶어 매년 설과 추석을 맞이해 기부를 이어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탐라전설 주식회사는 2021년부터 올해로 4년 째 꾸준히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라며 "이번 전달된 성금은 서귀포시 동홍동 관내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해왓식당은 새해맞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쾌척했다.
해왓식당은 새해맞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일백만원을 쾌척했다.

서귀포시 소재 해왓식당(대표 안은주)는 지난 1일 성산읍(읍장 김경범)을 방문하여 설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관계자는 "해왓 식당은 성산읍 신양리에 위치한 향토음식점으로, 매년 연초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 기탁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희망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라고 밝혔다.

안은주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새해을 맞아 성산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었으면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송산동 체육회는 설명절 맞이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서귀포시 송산동 체육회는 설명절 맞이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서귀포시 송산동주민센터(동장 김종삼)은 지난 31일 송산동 체육회(회장 고문옥)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받았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송산동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대상자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종삼 송산동장은 “기탁해 주신 성금은 소외된 이웃에게 잘 전달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용남(해성마트) 대표는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선물세트  40개(현금 157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정용남(서귀포시 천제연로 131-8 소재, 해성마트) 대표는 지난 2일 대천동주민센터(동장 고상희)를 방문하여 대천고팡에 선물세트 40개(현금 157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정용남 대표는 “설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소재 주)온평모다들엉, 성산읍 취약계층 가구에 해초홍게맛간장소스 등을 기탁했다.
서귀포시 소재 주)온평모다들엉은 성산읍 취약계층 가구에 해초홍게맛간장소스 등을 기탁했다.

(주)온평모다들엉(대표 현재붕)은 지난 31일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읍장 김경범)을 방문하여 성산읍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업체에서 제조한 해초홍게맛간장소스 204개(18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붕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탁을 계속해 오고 있다.”라며, “김경범 읍장은 선행을 계속하는 현재붕 대표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라고 밝혔다.

한편 (주)온평모다들엉은 동네 주민들로 구성하여 직접 생산하거나 해녀가 직접 채취한 해조류를 생물, 효소, 두유, 간장 등으로 상품화해 판매하는 마을기업으로 어촌계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소득 및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한국여성농업인 서귀포시 성산읍회(회장 이영미)는 성산읍 관내 어려운 이웃에 성금 50만원을 기탁 하였다.

(사)한국여성농업인 서귀포시 성산읍회(회장 이영미)에서는 지난 1월 31일 성산읍(읍장 김경범)을 방문하여 성산읍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 하였다.

이영미 회장과 회원일동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김경범 읍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선행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서귀포시 대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돕기 성금 60만원을 기탁했다.
서귀포시 대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제4기)는 이웃돕기 성금 60만원을 기탁했다.

서귀포시 대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제4기, 활동시기: 2022~2023년)에서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대정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60만원을 지난 1월 30일 대정읍사무소를 방문하여 기탁했다.

관계자는 "이 성금은 제4기 대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활동을 마치며, 지역사회를 위해 기탁하는 성금으로 관내 생활이 어려운 취약가구에 생계비 또는 의료비 등의 지원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정미나 대정읍장은 “2년간 관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민간자원 발굴을 위해 애쓰신 위원님들이 마지막으로 뜻깊은 성금 기탁으로 유종의 미를 실천하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