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열린다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열린다
  • 김영봉
  • 승인 2021.06.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9일 한국폴리텍대학 외 3곳(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시각장애인종합복지관,JCM아카데미)에서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제주지부(지부장 강인철)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6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위기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개회식 및 부대행사 등을 생략하고 본 행사인 기능경기대회만 진행될 예정이다.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사회와 기업의 장애인고용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장애인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경기대회에는 가구제작, 목공예 등 정규 직종 11개 분야와 바리스타, 워드프로세서 등 시범직중 2개 분야, 레저 및 생활기술경기 2개 직종 등 총 15개 직종·125명의 기능보유 장애인들이 참가한다.

지방기능경기대회 입상자에게는 직종별로 금·은·동 상장과 메달 및 상금이 수여되며, 직종별 금상 입상자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임태봉 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들의 기능 향상과 기업의 장애인 고용인식 개선으로 장애인고용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도에서도 장애인의 안정적 고용 확대를 위해 도내 각계각층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