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관내 단체, 교육기금 및 이웃사랑 기금-물품 이어져
상태바
서귀포 관내 단체, 교육기금 및 이웃사랑 기금-물품 이어져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1.18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재활용협회, 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 기탁(2022~2023년 재활용품'캔'처리 수익금 11,032,500원)

제이엠(주), 설 맞이 이웃사랑 후원금 100만원 기탁

중문라이온스클럽, 서귀포 예래동과 중문동에 이웃돕기 성금 각100만원씩 기탁

서귀포시 안덕면 소재 스누즈(SNOOZE), 이웃사랑 후원금(물품) 기탁

서귀포시 대정읍, 취약계층 소형배수펌프 설치 지원
서귀포시재활용협회는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서귀포시재활용협회는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이종우)와 서귀포시 재활용협회(회장 조창진)은 지난 1월 16일 서귀포시청 접견실에서 2022년, 2023년 재활용품(캔류) 직접 처리 수익금 1,103만원(2022년 548만원, 2023년 555만원)을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사장 현봉식)에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재활용품 직접 처리 사업은 재활용도움센터의 자동수거보상기에 배출된 ‘캔류’를 재활용업체에서 직접 수거‧처분하여 ‘처리비용 절감 및 행정소모를 최소화’하는 사업이다.

재활용품 직접 처리 사업은 2019년 6월부터 재활용도움센터 8개소(자동수거보상기 운영 장소)에서 캔과 페트병류 처리 대상으로 하였으나, 2021년에 투명 페트병 별도 매각 사업 추진에 따라 페트병류는 제외되어 캔류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재활용품 직접 처리에 따른 수익금은 △ 2019년 219만원, △ 2020년 396만원, △ 2021년 327만원을 공동기부금으로 조성하였고, 전액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하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재활용품 직접 처리 사업을 통해 처리비용 절감과 수익금을 교육발전 기금 등으로 사회에 환원하여 자원순환경제의 선순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고품질 재활용품 분리 배출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더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린다.”라고 밝혔다.

 

제이엠(주)은 설 맞이 이웃사랑 후원금 100만원 기탁했다.
제이엠(주)은 설 맞이 이웃사랑 후원금 100만원 기탁했다.

서귀포시 송산동주민센터(동장 김종삼)는 지난 1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해 달라며, 제이엠(주) 친환경 바다영양제 오션팜(대표 강선희)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받았다.

강선희 대표는“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김종삼 송산동장은“소외된 아웃을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에 감사드린다.”라며“후원금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은 서귀포시 예래동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기탁했다.
서귀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은 서귀포시 예래동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기탁했다.

서귀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회장 원종민)에서는 지난 12(금)일 예래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지역 내 어려운 가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원종민 회장은“예래동 관내 취약계층 분들이 밝고 건강한 새해를 맞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나의웅 예래동장은“어려운 시기에도 매해마다 아름다운 동행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기부해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서기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은 이웃돕기 성금100만원을 서귀포시 중문동에 기탁했다.
서기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은 이웃돕기 성금100만원을 서귀포시 중문동에 기탁했다.

또 서귀포시 중문라이온스클럽(회장 원종민)은 지난 15일 서귀포시 중문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새해맞이 이웃돕기를 위한 희망 나눔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원종민 회장은“이번 기탁으로 추운 겨울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전달된 성금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로 전달되어 중문동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비. 생계비 등으로 지원되어 소중히 쓰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안덕면 소재 스누즈(SNOOZE)는 이웃사랑 후원금(물품) 기탁했다.
서귀포시 안덕면 소재 스누즈(SNOOZE)는 이웃사랑 후원금(물품) 기탁했다.

서귀포시 안덕면 소재 스누즈(SNOOZE)(대표 권영웅)는 지난 16일 안덕면(면장 송창수)을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해녀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후원금 50만원과 쌀 3.5kg 38포(55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스누즈는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리에 소재하고 있는 퓨전 음식점으로, 태국, 중동, 싱가포르 등 아시아 각국의 대표적인 메뉴들에 신선한 제주 제철 식재료를 접목시킨 재미있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스누즈에서는 제주의‘해녀’를 응용한 해녀와인을 판매하고 있으며, 와인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해녀문화 발전을 위해 안덕지역의 해녀에게 후원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스누즈 권영웅 대표는 “해녀와인 판매 수익금을 안덕지역의 해녀들과 어려운 분들께 나눌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날 기탁된 후원금은 지역의 다자녀가정 자녀 장학금으로, 쌀 38포는 사계리 마을 해녀들에게 소중히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대정읍은 안전취약계층에 소형배수펌프 설치를 지원했다.
서귀포시 대정읍은 안전취약계층에 소형배수펌프 설치를 지원했다.

서귀포시 대정읍(읍장 정미나)은 2024. 1. 12(금)~ 2024. 1. 15(월) 간 관내 안전취약계층 20가구에 대하여 소형배수펌프 설치 지원을 시행하였다.

관계자는 "이 사업은 하절기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수방자재 전진배치를 통해 침수가 우려되는 관내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신체적, 사회적, 경제적 요인으로 인해 재난에 취약한 안전취약계층의 자연재난피해 최소화를 위해 계획되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