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동들을 위한 초록우산 나눔전도사, 제주후원회
상태바
제주 아동들을 위한 초록우산 나눔전도사, 제주후원회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4.01.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초록우산 제주후원회 정기총회 개최
초록우산 제주후원회 황금신 회장(왼쪽 7번째)과 초록우산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초록우산 제주후원회 황금신 회장(왼쪽 7번째)과 초록우산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초록우산 제주후원회(회장 황금신)은 지난 10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초록우산 임직원과 제주후원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초록우산 제주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총회는 1부 23년도 결산 및 24년도 예산 및 사업심의, 신입회원 위촉, 우수 회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 10주년이상 장기 회원에 대한 감사인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 수상자명단

도지사표창(이용남 부회장, 김현종 사무국장), 교육감 표창(안철훈 감사, 김경보 부회장), 의장표창(고성수 부회장, 임용주 위원장), 제주시창 표창(이상수 회원, 제주지역본부 김지영 과장), 재단 황영기회장&전국후원회 최불암 회장 공동명의 표창( 김수진 부회장, 양윤철 간사)

2023년의 경우 제주후원회는 초록우산 전국후원회중 최우수 후원회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구체적인 성과로는 후원자개발 골프대회 개최 및 회원들이 키맨으로 활동하며 연간1,044건의 정기후원자개발, 8명의 그린노블클럽 후원자개발, 국내외 아동들을 위한 3억원 상당의 후원금 연계 등이 있다.

특히 제주후원회에서 10년이상 장기 활동을 하고 있는 23명의 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제주후원회는 제주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김치봉사활동, 보육원 아동들과의 테마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 연간 3천만원 이상의 사업을 제주지역본부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황금신 회장은 “ 2023년 한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노력덕분에 제주후원회가 제주 아동들을 위해 1,000명이 넘는 후원자를 개발하고, 다양한 봉사활동도 진행할 수 있었다. 초록우산에서 후원회가 존재하는 이유는 아동들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24년에도 나눔음악회 등 다양한 사업 등을 기획하여 좀 더 많은 나눔에 후원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소감을 전했다.

변정근 본부장은 “ 90명의 제주후원회 회원들이 있었기에 제주지역본부가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도내에서 재단사업을 홍보해주고 적극적으로 나눔을 전파해주는 황금신 회장님 이하 회원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24년에도 제주후원회가 더 많은 활약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초록우산은 최불암(배우) 전국후원회장을 비롯하여 전국 54개의 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제주후원회는 총90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제주지역본부와 함께 후원자 개발 및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