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제주미래포럼 2023’ 개최…제주 물문화 가치 제고 방안 논의
상태바
‘지속가능한 제주미래포럼 2023’ 개최…제주 물문화 가치 제고 방안 논의
  • 여일형
  • 승인 2023.12.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도지사, 인사말 통해 지속가능한 물 관리 노력의 필요성 및 중요성 강조
“제주 지하수 보존·활용 통해 미래가치 확장해 나갈 것”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제주의 소중한 자원인 물을 보존하고 잘 활용하면서 미래가치를 더욱 확장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2일 오후 3시 30분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홀에서 JIBS 제주방송 주최로 ‘지속가능한 제주미래포럼 2023’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물 유산과 공존하는 미래 제주, 물의 공원 조성’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용천수 등  미래유산으로서의 제주 물문화 가치를 높이고 후대에게 남겨주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제주 물 유산의 보전과 관리의 시급성이 제기됐으며, △용천수가 가진 가치와 확장 가능성 △해외 민관 협력 수자원 보호사례 △물 유산 유형의 분류와 가치평가 △지속가능한 지하수 자원 보전관리 노력 필요성 등에 대한 주제 토론이 진행됐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제주 환경을 지키기 위해 참석한 관련 기관과 전문가, 도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물 관리 노력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는 용천수를 중심으로 독특한 문화와 역사를 만들어 왔으며, 그 가치는 현재도 무한하다”며 “제주도정은 용천수를 포함해 지하수의 미래가치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정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하는 통합 물 관리 체계를 통한 제도개선은 물 관리의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며 “오늘 포럼이 세계 그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는 제주 수자원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얻고 전문가들의 힘을 결집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