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2023년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2023년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허재성
  • 승인 2023.11.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기관으로서 안전시설물 설치, 어르신 보행차 지원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 민‧관‧공 협의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 사업 실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 이하 공단)이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기관) 증명서 / 제공=도로교통공단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관을 발굴하여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공헌하는 활동을 인정해 주는 제도다. 인정과정은 환경·사회·윤리경영 3개의 심사분야를 분야별 전문가의 객관적인 심사로 진행된다. 

공단은 민‧관‧공 협의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해 왔다. 

특히, 교통안전 기관으로 안전시설물 설치, 어르신 보행차 지원, 지역인재육성, 지속적인 연탄나눔, 지역 환경정화. 지역문제해결플랫폼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 / 제공=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로부터 인정을 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통해 기관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