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와랑와랑 고치고치-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램 사례공유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 와랑와랑 고치고치-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램 사례공유회 개최
  • 여일형
  • 승인 2023.11.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지원조직 지역사회 문제 발굴․해결 과정 협력…우수 사례발표 및 선배 기업 및 단체 교류

제주특별자치도는 카카오,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와 함께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추진한 프로젝트 사례 공유회를 12월 9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의 ‘청년을 제주로-제주에 진심’, ‘청년일상연구’, 카카오의 ‘카카오 제주 임팩트챌린지’, 제주시소통협력센터의 ‘제주생활실험프로젝트’ 등 도청·기업·지원조직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각각 추진하는 사업과 관련 팀들이 함께 모여 지역문제 해결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로는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기관과 프로젝트 실행팀이 모여 성과를 공유한다. 기관별 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램의 방향성과 향후 계획 등을 소개한다.

이어 각 기관 지원을 받아 지역문제 해결에 나선 우수 프로젝트팀인 팀이 올해 진행한 프로젝트 활동 결과 및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 등을 공유한다.

2부에서는 지역사회 문제 발굴 및 해결에 나선 참여자들에게 앞서 길을 개척해 온 선배 기업 및 단체의 사례를 발표한다.

지역활동가들과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함께 해 온 기업인 러쉬(LUSH) 박원정 이사와 디프다제주 변수빈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이어 지역문제 해결이라는 공통의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참여자들 간 접점을 발견하고 자원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사례공유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제주위드카카오(jeju.kakao.com)와 제주청년센터 누리집(http://jejuyout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지원조직이 함께 협력의 장을 열었다”며 “이번 사례공유회를 시작으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주체 육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